Cuba Crystal Mountain

생산지역 : La Isabelca, Santiago de Cuba,
Sierra Maestra mountains in southern Cuba
품 종 : Typica, Bourbon, Villalobos, Caturra, Lsla 6-14
수확시기 : 12월 ~ 1월
등 급 : Crystal Mountain
프로파일 : 카카오, 쵸콜렛 향과 단맛, 신맛, 쓴맛의 좋은 밸런스,
바디감이 좋은 커피
생산고도 : 1,100m ~ 1,200m
가공방식 : Washed
특별세일
쿠바의 커피는 세계적인 소설가이며 커피 애호가인 헤밍웨이가 즐겨 마시던 커피로 쿠바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미국보다 더 오랜 세월을 아바나 동쪽에 살며 시간을 보낸 것으로 유명하며 그곳에서 '노인과 바다', '무기여 잘 있거라' 라는 불후의 명작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쿠바는 서인도 제도에 있는 섬나라로 동서길이 1,300km 남북 길이 70-200km의 기다란 섬으로 커피밸트라고 하는 지역 내의 전형적 열대성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쿠바 중앙부 시엔후 에고스주에 우뚝 솟은 에스칸브라이 산맥의 생산지대는 연간 강수량 1,900mm, 표고 1,000m 일교차 10도 이상의 비옥한 토양을 가진 이곳에서 생산된 커피로 가장 높은 품질의 커피인 크리스탈마운틴이생산되고 있으며, 단맛, 신맛, 쓴맛의 적절한 조화로 최고의 커피로 불리고 있으며, 스페셜커피로 인정을 받은 커피로 18세기 프랑스 파리의 커피하우스에서 가장 사랑을 받고 즐겨 마셨던 커리이며, 힐링커피(Healing Coffee)로 불려지고,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에 대적할 만한 커피로 인정받고 있는 최고급 품질의 커피입니다.
커피가 처음 전해진 것은 1747년 스페인인 '돈 호세 헤라루도'에 의해서입니다. 그가 처음 가지고 들어온 묘목은 쿠바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무럭무럭 자라 쿠바 전체에 퍼지게 되어 차츰 커피 농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비옥한 화산토양과 열대성 기후, 적당히 내리는 비, 배수가 잘되는 땅, 커피가 자라는데 부족함이 없는 자연 조건 속에서 맛이 좋고 향기가 뛰어난 커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로 동부 지역에서 70%이상, 중부가 20%정도, 서부에서 10%가 생산되며, 품종은 Bourbon, Typica, Catura, Catuai가 주류를 이룹니다.
쿠바 커피 등급
쿠바 커피의 등급은 생두의 스크린 사이즈로 분류한다.
1등급 크리스탈 마운틴 (Crystal Mountain)
2등급 엑스트라 투르키노(Extra Turqrino) 18이상,
3등급 투르키노(Turqrino 높은산) 17~18
4등급 알투라(Altura,고산지대) 16~17
5등급 몬타나 (Montana,산악지역) 15~16
6등급 쿰브레(Cumbre) 14~15
7등급 카라콜리오(Caracolillo) 피베리 사이즈

